언론정보대학
"언론정보대학은 미디어, 기술, 문화의 융합적 접점에서 광고홍보와 정보사회미디어 분야의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다. 언론정보대의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은 전략적인 사고능력, 창의적인 기획능력, 협력과 공감의 소통능력 등을 지닌 실용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언론정보대학의 광고홍보전공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미디어 트랜드에 대응하는 성공적인 광고와 PR캠페인, 브랜디드 컨텐츠 등에 대한 이론과 실무의 통합적 학습이 이루어지고 정보사회미디어전공에서는 AI정보관리 시대에 발맞춘 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저널리즘, 인포메틱디자인 등의 영역에 대한 혁신적인 학습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유능한 기획·제작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고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핵심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
특히 학문적 탐구 능력과 아울러 각 전공별로 산학연계(Industry Coupled-Problem Based Learning; IC-PBL) 수업들을 개설하여 실제 기업과의 협업을 실행하거나 우리사회의 문제를 다루기도 한다.
學生들은 기업이 당면한 현장의 문제와 사회 일각의 문제해결에 참여하는 체계적 학습을 통해 현장 감각을 높이고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높이는 학습활동에 참여한다.
언론정보대학은 우리사회와 소통하고 미디어중심 산업사회를 리드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왕성하게 꿈꾸고 힘차게 도전하는 용기를 지닌 인재, 편향되지 않은 글로벌한 열린 자세를 지닌인재, 다른 사람과 함께 잘 사는 '더불어'의 철학을 실천하는 인재를 기르는 본연의 사명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언론정보대학은 교수, 학생, 교직원 구성원의 존중과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더 나은 교육공동체를 꿈꾸는 대학이다.